자잘한일상/건강일지

치아치료기)재신경치료 보류..

버터롤 2021. 3. 12. 07:47
728x90
320x100

2주전부터 아팠던 치아가 진통제를 먹고 다니
통증이 없어졌다..
일단 다른 치과를 예약해놓은 상태라서
다른 치과를 한번 가보았다.
거기는 광고도 많이하고(카페글이나 블로그글을 많이 싸놓았다), 미세현미경도 있고 보존의도 있다고 해서 가봤는데
치과도 고급지고 안내하는 사람들도 친절하시고
환자들마다 진료실이 있었고 엑스레이를 티비로 크게 보여줬다.
뜨거운것에 반응하는지 먼저 테스트를 해보는걸로 보아 여기는 확실히 다르다고 생각했다.

러버댐을 사용해서 크라운한 치아, 크라운옆의 치아 2개를 테스트해보기로 했다.
커피만큼 뜨거운 물을 부었는데 반응이 없었다.
잉.
.
원래 찌릿할정도로 아파야하는데 왜 안아프지?
진통제 효과가 오래가나...
무튼 바로 재신경치료를 해라마라 할수가 없으니
고민해보고 연락달라고 했다.

나도 이 결정을 섣불리 내릴 수가 없어서
안아픈데 굳이 뜯고 생고생하기가 그래서
일단 보류하기로 했다.
원래 엄청 아프면 염증이 밖으로 나와서 고름처럼 생기는데 나는 신경치료한지 4년정도 되었고
충치만 생겼을 뿐이지 염증은 없어서..
치아가 과민반응인겅가 싶었다
일단 재신경치료하지 않고 나두기로.

최후는 임플란트라고 생각해야겠다.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