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잘한일상/건강일지

[치아치료기] 크라운치료 2번째, 통증이 다시 생겼다.

버터롤 2021. 2. 26. 00:17
728x90
320x100
2020.1월 초에 잘못 본뜬 크라운 때문에
충치가 생겨 크라운 제거하고 충치치료를 한뒤
(신경치료 아니고 충치만 제거함) 크라운을 씌웠다
난 그때까지만 해도 이제 뜨거운 음식에 대한
통증이 해방되었다고 생각했다.

진짜 이걸로 더이상 크라운 뜯고 다시 치료할일 없겠지 하고 안심했는데

3.4개월뒤 다시 통증이 시작됐다.
충치치료하고 크라운 다시 씌운 치과에 가서
뜨거운 음식에 대한 통증이 있다고 말씀드리니
피곤해서 그럴수도 있고 계속 그러면
다른 쪽 이로 씹으라는 거다 ㅋㅋ.....
(잉.??? 그것밖에 해결책이 없는건가 싶었다)

난 의사니까 나보다 더 잘 알겠지 하며
한동안 뜨거운음식은 왼쪽으로 씹고 크라운 한 치아가 있는 오른쪽은 차가운 음식으로 씹었다.
항상 음식을 먹을때 어느쪽으로 먹어야 할지 계산하면서 먹는게 너무 신경쓰이고 짜증났다.

이번에 퇴사하면서
이 크라운 치아 통증을 잡아보려고

다른 치과를 또 찾아서 진료받았다.

2021.02월 중순
여기서도 지글지글 앙 해보세요 하면서 교합테스트를 했다.
엑스레이상에서는 뿌리에 염증도 없고 괜찮아보인다고 했는데 계속 아프면
치아에 가스가 차있을수도 있고 제거되지않는 신경이 있어서 그럴수도 있다고 하셨다.
(그래..다른치과는 그런말 안했는데 여기는 뭘 좀 아나싶었다)

치아를 한번 갈아주더니
일주일 후에 다시 오라고 해서 일주일후에는 크라운을 제거하고 재신경치료를 하겠구나 하고 엄청 긴장하고 갔다.

또 지글지글 앙 해보세요 하더니 2차로 갈아주고 2주후에 오라고 했다. 그래도 아프면 그때는 진짜 크라운 제거하고 재신경치료 해야한다고 해서 난 10분만에 진료받고 나와서 어떨떨했다.
아니.
나는 바로 치료를 받고싶다고 ㅠㅠ
신중한건 알겠는데 나는 이 통증의 원인을 빨리 없애버리고 싶다고 ㅠㅠ 뜨거운음식 신경안쓰고 먹고싶다고..
1차 교정해주셨을때는 아주 많이 뜨거운거 먹어야 그때서야 찌릿.욱신 하는 느낌이 들었는데
2차교정때는 치아를 많이 갈아서 그런지
더 욱신거리고 아프다..이제 가만히 있어도 아픔
누르면 아픔..또 충치생긴거 아니야
하.. 진짜 스트레수
다음주 지나고 나서 치과 가야하는데
시험끝나고 가면 좋을것 같아서 일단 꾹 참아본다.
재신경 치료 하고 3편 올리겠음..
이번 치료까지 하면 크라운 총 3번 씌우는거
..미치겠다.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