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버터롤입니다.
이번에 사업장 대표자가 변경되어서 ,
사업장 상호,대표자, 주소, 기타 내역등 변경되었을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택스부터 시작해서 등기부등본까지 변경신고해야할게 참 많더라고요.
저는 상호명과 대표자만 변경된 케이스로 제 경험을 바탕으로 설명드리는것이니 참고부탁드립니다.
========================================================================
*상호명,대표이사가 변경되면 해야할일 (변경일로부터 30일 이내 접수)
1-상호명,대표이사 변경 등기부등본 변경신고 (법무사 위임)
2-사업자등록증 변경신고 및 발급(홈택스 또는세무서 가서 신고)
3-건설업등록증.건설수첩 변경신고 및 발급 (종합은 대한건설협회에서 , 전문은 "관할시군구청"에서 변경신고및발급)
4-나라장터(조달청) 상호,대표자 변경신고
5-4대보험 토탈서비스 -연금.건강.고용산재 변경신고하기
6-협회,건설공제조합 변경신고하기
7-기술인협회 변경신고하기
8- 현재 계약된 공사 - 상호,대표자 변경건 으로 공문 및 기타 서류 첨부해서 발주처에 제출하기
9-보유하고 있는 통장,계좌 상호명 변경신청
========================================================================
1. 홈택스에서 사업자등록정정(법인) 메뉴로 들어가줍니다.
2. 그러면 기본 인적사항이 나옵니다. 한번 쭉 확인해주고 바꿔야할 사항들만 변경해서
저장후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3.기존에 있는 사업자등록증과 등기부등본을 첨부하여 업로드해줍니다.
4. 확인하였습니다. 체크해주고 신청서 제출해주면 끝입니다.
일반업종은 이렇게 온라인으로 신고해서 바로 처리가 되는걸로 알고있는데
건설업종은 좀 복잡해서 이렇게 해도,, 직접 세무서 가서 처리해야한다고 하긴 하더라고요.
원본 사업자 등록증(노란색으로 빳빳한거) 발급받아서 가지고 있어야한다고.. ㄷㄷ
근데 제가 알기로는 이런 방법으로 신청해서 변경가능한걸로 알고있거든요.
회사마다 원본사업자등록증 꼭 가지고 있어야한다고 하는데가 있을테니
회사상급자 분께 물어보고 진행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그럼 곧 2편으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총총
'건설업무뽀개기 > 기본업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설업무] 사업장내용변경되었을때 해야할것 3편-나라장터 변경신청 (0) | 2023.05.09 |
---|---|
[건설업무] 사업장내용변경되었을때 해야할것 2편-건설업등록증.건설업수첩 변경신청 (0) | 2023.04.28 |
[건설업무양식] ☆공사관리대장 양식 공유 _xls 합니다.☆ (3) | 2022.02.24 |
[건설업무뿌시기] 2021.11.19 부터 개정된 임금명세서 작성 및 서식다운 공유!! (0) | 2021.12.06 |
[건설업무뿌시기] 건설회사 경리업무 챙겨야할것! (6) | 2021.1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