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업무/건설업무뿌시기

[건설업무] 전자수입인지 구매하기(종이문서 발급)

버터롤 2023. 7. 28. 15:11
728x90
320x100

안녕하세요 버터롤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자수입인지 -"종이문서"로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자수입인지 사이트에 들어가면 

종이문서용 전자수입인지, 전자문서용 전자수입인지 발급할건지 선택해서 들어가야하는데요. 

저는 관공서에 직접 제출할거라 "종이문서용" 전자수입인지 발급을 할겁니다. 

"종이문서용" 전자수입인지를 클릭해서 들어가줍니다.

 

전자수입인지 (e-revenuestamp.or.kr)

 

전자수입인지

 

www.e-revenuestamp.or.kr

 

2.

그러면 이렇게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파란색 "구매" 버튼 화면을 클릭해줍니다.

3.

구매 화면에서 납부정보입력을 해야하는데요 

 

*용도 : 인지세 납부 

*과세문서 종류 :도급 또는 위임 

*금액 :  공사금액에 따라 금액을 다르게 입력해주셔야합니다.(아래에 참고사항 확인해주세요)

*건수 : 1건 

 

[참고사항-인지세 구매금액 기준]

1천만원 이하 : 비과세 (수입인지 발급안해도됨)

1천만원~3천만원 : 2만원

3천만원~5천만원 : 4만원

5천만원~1억원 : 7만원

1억원~10억원 : 15만원

 

4. 

구매정보를 다 입력하고 납부까지 하면 바로 수입인지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5.

저는 계좌이체로 결제했습니다. 

회사 계좌 입력해주고 "납부" 버튼 누르면 끝!

 

6. 그러면 이렇게 구매한 전자수입인지 정보가 나오고, 프린터 출력가능여부 확인하신 다음에 

컬러프린터로 출력해주시면 됩니다. 1회밖에 인쇄 안되니까 프린터 상태 잘 확인해보시고 인쇄하세요!

 

*아 그리고 참고로 

상호명이 바뀐 사업자는 전자수입인지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바로 바꿔주시니까 

상호명 변경하는 것도 잘 확인해주세요 ~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