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업무/서류발급및기타정보글

[홈택스] 국세완납증명서 발급하기

버터롤 2022. 10. 11. 15:53
728x90
320x100

 


직장에서 일을 하다보면 각종 문서를 인터넷에서 발급할때가 참 많은데요.

그중에 관공서,금융기관에서 요구하는 서류들이 참 많아요.
그 서류들 중의 하나인 "국세완납증명서" 또는 "국세납세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국세납부증명서 제출해달라고 하면 "국세완납증명서" 발급해서 제출하면됩니다.

1.일단 홈택스에 들어가 줍니다.
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2. 민원증명->민원증명발급신청->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 클릭 해서 들어가줍니다.

이렇게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기본인적사항은 자동적으로 나오니까 입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나머지 내용도 자동적으로 입력되있는거라서, 따로 변경할 내용이 없으면 쭉 훑어보시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보통은 기본적으로 입력되어있는 대로 신청하는데요,
별문제는 없습니다.
은행.관공서등 제출하는 곳이 명확한 경우에는 제출처를 따로 설정해서 신청하시고
그냥 일반거래처, 아니면 어떤 확인용으로 발급하려고 하면 기타를 선택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접수되었습니다" 라는 창이 뜨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신청하고 나서 발급화면으로 넘어가게됩니다.
발급번호에 하이퍼링크가 걸려있을거에요.
그곳을 클릭하면 인쇄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국세납세증명서는 컬러로 인쇄해서 제출하니까 되도록이면 컬러로 인쇄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320x100